공지사항



Acrobat viewer download

공지사항


 

제7회 여성인권영화제 '열다"

   

7회 여성인권영화제 열다

2018년 성폭력을 고발하는 미투 운동이 들불처럼 일어나고 있다. 여성들은 어떤 식으로든 성폭력 피해사실에 대해 이야기해왔다. 그러나 성폭력은 일상화되어 있음에도 그것에 대해 말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한 일이다. 용기내서 입을 연 여성들의 외침에 응당 우리 사회가 답을 해야 한다. 그 절절한 외침에 귀를 열고 문제 해결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야 한다

 

상영기간 및 장소 : 2018. 7. 2.() ~ 7. 6.() / 성남미디어센터 미디어홀 (성남아트센터 내)

입 장 료 : 성남시민 무료


72() 19:00

뼈아픈 진실(70)

미국, 다큐멘터리

감독 : 카티아 매과이어,

에이프릴 헤이스

 

진행: 배진경

 

9년에 걸쳐 촬영된 <뼈아픈 진실>은 정의를 찾기 위한 사투를 다룬 연대기이자, 사회가 가정폭력에 대처하는 모습, 그리고 가정폭력으로 인한 트라우마가 세대에 걸쳐 주는 아픔을 조명한 작품이다.


73() 19:00

뗀뽀걸즈(85)

한국, 다큐멘터리

감독 : 이승문

 

진행: 이은행

 

취업을 준비해야 하지만, 성적은 '9등급'이지만, 댄스 스포츠는 잘하고 싶은 소녀들의 이야기

완뚜쓰리뽀 앤 완뚜쓰리뽀!


74() 19:00

폴리티컬 애니멀(88)

미국, 다큐멘터리

감독 : 조나 말코비츠,

트레이시 웨어즈

 

진행: 나영정

 

폴리티컬 애니멀은 '레즈비언 정치인'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쓴 네 여성의 시선을 통해, 현세기의 성소수자 인권 운동의 어려움을 들여다본다. 영화는 그들이 어떻게 법안을 바꿔내고 사회적 합의를 이끌어 내는지, 그리고 권리를 쟁취하기까지 어떤 어려운 투쟁평등을 향한 싸움에서 선구적인 성공을 거머쥔 이들을 축하한다.



75() 19:00

가볍게, 더 높이(80)

노르웨이 외, 다큐멘터리 드라마

감독 : 베아테 호프세트,

수잔 외스티고르

 

진행: 이정은

 

말 그대로 온전히 자기 자신이 될 권리를 위해 투쟁하는 인도의 소녀 뚤라시(Thulasi). 불가촉천민이라는 달릿의 신분으로 태어난 그녀에게 삶은 많은 면에서 이미 결정되어 있는 것이었다. 부모는 결혼시키려 하고, 괜찮은 직업을 구할 기회는 거의 없다. 최하층의 삶을 받아들여야만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녀는 다르다.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살아가고 싶다. ‘누군가가 되고 싶다. 권투선수가 되고 싶다.


76() 19:00

말하기의 힘(82)

브라질, 다큐멘터리

감독 : 파울라사체타

 

진행: 유화정

 

내가 겪은 첫 번째 여성폭력(#MyFirstHarassment)'이라는 해시태그가 브라질 전역을 휩쓸었다. 이는 여성에 대한 폭력이 얼마나 만연해 있는지, 이 문제를 공론화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갈망이 얼마나 간절했는지 드러나는 계기가 되었다. '말하기의 힘(FACES OF HARASSMENT)' 캠페인은 여성들이 그들의 진실을 말할 공간을 마련하여 이 흐름에 힘을 실었다.